2020년 글로벌 스마트폰 출하량은 전년대비 3% 증가한 15.2억대로 전망한다. 이는 3년만에 성장세로 전환하는 것으로, 5G 스마트폰 출하량 본격화에 기인한다. 글로벌 5G 스마트폰은 1.82억대로 전망하며, 향후 5년간 연평균 32%의 성장세를 시현할 전망이다. 5G 통신방식이 스마트폰에 특화된 서비스는 아니지만, 통신사의 보조금 확대와 세트 업체들의 하드웨어 차별화와 맞물려 출하량에 긍정적인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2020년에도 카메라의 멀티화가 진행되는 가운데, ToF 센싱 기술 도입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5G 단말기 중심으로 ToF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며, 삼성전자 스마트폰에는 3,500만대의 ToF가 탑재될 것으로 추정된다. 광학줌은 플래그십 중심으로 채택이 예상되며, 1,800만대로 예상한다. 삼성전자의 폴더블 스마트폰은 5백만대로 전망하며, 2~3종 모델 출시로 물량 본격화의 원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부품 측면에서는 먼저 폴더블 스마트폰에 신규 부품을 납품하거나 기존 제품의 단가 인상이 이루어지는 업체들의 수혜가 가장 클 것으로 예상한다. 범용 부품(MLCC, PI필름)은 5G 스마트폰 출시로 탑재량이 증가하고 스마트폰 수요가 확대되어 2020년 상반기부터 업황 회복이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한다. 중저가 제품의 경우 ODM 우려에도 불구하고 중저가에서 카메라 모듈 및 3D Sensing, 지문인식 모듈의 탑재가 확대되며 성장세를 이어나갈 것으로 전망한다.

참조: 매일경제TV 주식앱 "주머니" 메인화면에서 황성수 매니져를 클릭하시면 "스마트폰시장 3년만에 성장 전망…눈여겨볼 부품주는?" 특강 영상을 무료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매일경제TV 증권앱 주머니 다운로드 [바로가기]


▶공지

매일경제TV가 정보력에 취약할 수 밖에 없는 개인투자자들을 위해 발빠른 기업/산업 탐방속보를 무료로 볼 수 있는 주식앱 "주머니"를 출시하며 화재를 모으고 있다.

정보력이 취약할 수 밖에 없는 개인투자자들을 위해서 검증된 850명 애널리스트들의 생생한 산업탐방속보와 기업탐방속보를 실시간 제공하며, 증권가 찌라시 등 꼭 알아햐 하는 돈이 되는 정보들도 증권가속보를 통해서 제공된다.

특히 인공지능이 탑재된 종목별 매수매도 힘기울기를 통해서는 보유종목과 관심종목에 대해서 오늘하루 오를까? 내릴까? 를 장출발10분만에 파악할 수 있는 신기한 기능이 제공되며, 기간별 외인/기관 매집종목, 종목별 추정실적과 목표주가 컨센서스 등 개인투자자가 홀로서기를 위해서 꼭 필요한 기능들이 모두 망라되어 있다.

인공지능 주식앱 '주머니'는 스마트폰내 구글 플레이스토어 검색창에서 '주머니'를 검색후 누구나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출시기념으로 선착순 10만명까지 100만원 상당의 펀드매니져 교육특강도 제공된다.

▶️매일경제TV 증권앱 주머니 다운로드 [바로가기]

주머니 관심주
남선알미늄, 아시아나IDT, 삼성전자, 휠라코리아, 천보, SK케미칼, 넷마블, 스튜디오드래곤, 경동나비엔, KG이니시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