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세종시+울신시와 함께 본격적인 자율주행차 조기 상용화 추진
세계 자율주행차 시장 연평균 39.5% 급성장 2026년 556억달러 규모 전망 [수혜주 확인]

세계 자율주행차 시장이 연평균 39.5% 고성장을 지속하고 있는 가운데 올해 2019년 54억달러 시장규모에서 오는 2026년 556억달러로 10배 급성장 할 것으로 전망 되고 있다. 이에 정부에서는 세종시와 울산시와 함께 본격적인 자율주행차 조기 상용화 추진을 위해 MOU를 체결했다.
자율주행차 시대에 특징적인 부분은 세계적 소프트웨어 기업들이 기존 세계적 자동차 제조사를 제치고 자율주행 시스템 경쟁력에서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부분이다. 구글의 웨이모가 1위를 차지한 가운데 상위 10개 기업 중 자동차 제조사가 아닌 세계적 소프트웨어 기업들이 3개를 차지한 부분을 주목할 만하다. 정부에서도 이를 토대로 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의 융합을 기반으로 세종시와 울신시와 함께 본격적인 자율주행차 조기 상용화 추진에 나선다.
이에 증시에서는 정부의 자율주행차 조기 상용화 추진 정책에 주목하고 있다. 향후 세종시와 울신시에서 본격적인 제도와 인프라, 그리고 법적인 부분을 해결해 자율주행차 시스템이 도입 된다면 다양한 혁신 기술이 들어가 있는 자율주행차 관련주들의 매출액 또한 증가할 것으로 전망 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이와 관련해 가장 주목해야 할 수혜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을까?

■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무료카톡방 참여]

이와 관련해 매일경제TV MBN골드 최창준대표는 “미 증시는 미-중 스몰딜 무역협상 타결 이후 물량 소화 과정을 보이며 소폭 하락 마감했다”며 “특히 영국이 10월 31일 브렉시트를 단행할 것이라는 이슈와 3분기 실적 시즌에 대한 부담감도 작용하였다”고 말했다.
이어 최창준대표는 “국내 증시는 미-중 무역합의 스몰딜 합의 이후 계속해서 상승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며 “3분기 실적 시즌 이슈와 17일 한국은행 금리 인하 여부 이슈를 주목하면서 대응해야 하며 섹터별 장세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정부에서 세종시와 울신시와 함께 본격적인 자율주행차 조기 상용화를 추진하기로 했기 때문에 관련 수혜주를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최창준대표 무료카톡방에 참여하면 정부에서 추진하는 자율주행차 조기 상용화 수혜주를 제시하며 무료추천주와 증시 전략을 확인 할 수 있다.

매일경제TV MBN골드 관심 종목
헬릭스미스, SFA반도체, 대성엘텍, 디에이테크놀러지, 네패스
켐트로닉스, KH바텍, 키이스트, SM C&C, 오이솔루션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