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기관에서 최우수 안전등급을 받았다고 광고한 토요타자동차가 국내에서는 광고와 다른 모델을 판매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토요타의 2015~2016년식 SUV '라브4' 차량에 안전보강재가 장착되지 않았지만 광고에서 최고 안전등급을 받은 것처럼 호도했다고 판단했습니다.
토요타는 국내에서 이 모델을 3천600여 대 판매해 1천억 원 가량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닛산자동차 역시 실제 연비를 부풀린 허위·과장 광고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잘못된 정보를 제공했다고 공정위는 밝혔습니다.

[ 이명진 기자 / pridehot@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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