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혁명 시대 현실로 다가온 자율주행 배송 시대 개막
아마존‘온라인 쇼핑’ + ‘자율주행 기술’ 융합으로 ‘자율주행 배달’ 서비스 [수혜주 확인]

세계 최대 E커머스 업체 아마존이 세계 최초로 자율로봇을 활용한 배송 서비스를 시작했다. 주요 외신들에 따르면 아마존은 고객의 집 문 앞까지 주문상품을 자율주행차로 배송하는 로봇배송 서비스를 선보였다.
아마존 자율배송 로봇은 6개 바퀴를 가진 차량으로 크기는 소형 송풍기와 비슷해 보행 도로로 이동해 집 문앞까지 물건을 배송하는게 특징이다. 이미 미국에서는 지난해 12월 유통업체 크로거가 애리조나주 스코츠데일 ‘프라이드 푸드’ 점포에서 자율주행 배달 서비스를 세계 최초로 시행했었다. 이제 아마존을 필두로 자율로봇 배송 서비스의 시대가 진행 될 것으로 보여 진다.
이에 증시에서는 아마존의 자율로봇 배송 서비스에 주목하고 있다. 새로운 혁신 기술로 새로운 서비스를 도입함으로써 세계 시가총액 1위 자리를 다투고 있는 아마존은 자율로봇 배송은 실 생활에 파급력을 주기에 충분한데 올해 가장 주목해야 할 수혜주에는 어떤 기업이 있을까?

■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최현덕대표 [무료카톡방 참여]

이와 관련해 매일경제TV MBN골드 최현덕대표는 “미 증시는 개별 기업들의 양호한 실적 발표에도 불구학, 셧다운과 브렉시트 불확실성으로 인해 장중 매물 출회 되었으나 트럼프 미 대통령이 중국과의 협상을 잘 하고 있다고 발언이 호재로 작용해 반등에 성공했다”며 “4분기 대형 기술주 발표가 예정 되어 있기 때문에 관련 이슈를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최현덕대표는 “국내 증시는 중국이 미국산 밀을 수입했다는 소식과 인민은행의 대규모 유동성 공급 등의 경기부양책이 전해진 점이 호재로 작용해 상승 흐름을 이어 갔다”며 “상승 랠리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아마존이 자율로봇 배송 서비스를 시작했기 때문에 관련 기술 수혜주를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최현덕대표 무료카톡방에 참여하면 자율주행 배송로봇 서비스 시대 기술 수혜주를 제시하며 종목 상담까지 무료로 받아 볼 수 있다.

매일경제TV MBN골드 관심 종목
파미셀, 이엠코리아, SK하이닉스, 아난티, 포스코엠텍
솔고바이오, 유아이디, 하츠, 동성제약, 필룩스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