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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보헤미안 랩소디' 스크린X 스틸컷 [사진=CJ CGV 제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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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V의 다면상영특별관 '스크린X'가 지난해 최다 관람객을 끌어 모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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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V(대표 최병환)는 2018년 국내외 스크린X 관람객 400만 명을 달성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122만 관객을 모았던 전년보다 3배 이상 성장한 것으로, 전 세계 박스오피스 역시 2017년 1천100만 달러에서 4천만 달러로 늘어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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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V는 국내 1천만 관객 돌파를 앞둔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의 스크린X 버전이 흥행한 것을 주 요인으로 꼽았습니다.
'보헤미안 랩소디'를 스크린X로 관람한 국내외 관객 수는 지난 6일 기준으로 100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역대 스크린X 개봉작 가운데 100만 관객을 돌파한 것은 이 작품이 최초입니다.
할리우드 영화가 스크린X 라인업에 합류한 것도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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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V는 2017년 처음으로 4편의 할리우드 작품을 스크린X로 개봉한 데 이어 2018년에는 디즈니와 워너 브러더스, 20세기폭스 등과 협업해 총 8편의 할리우드 작품을 선보였습니다.
자동차 추격신으로 호평을 받았던 '블랙 팬서'는 관객 39만 명을, '앤트맨과 와스프'·'메가로돈'도 30만 명이 넘는 관객을 불러 모았습니다.
또 지난해 12월 19일 개봉한 '아쿠아맨'도 스크린X로만 50만 관객을 돌파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김종열 C
GV 기술혁신본부장은 "스크린X만의 다채로운 비주얼과 기술 효과로 몰입감 있는 관람 환경을 제공하도록 힘쓰겠다"며 "완성도 높은 작품과 신규 국가로의 인프라 확대를 통해 전 세계 관객들에게 색다른 관람 경험을 지속해서 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스크린X는 지난 2012년 C
GV가 세계 최초로 선보인 다면상영 특별관으로, C
GV청담씨네시티 1호관에 이어 2014년 태국 방콕에 글로벌 1호 스크린X관을 설치했습니다.
현재 미국과 영국, 스위스, 프랑스, 중국,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터키, 일본 등 전 세계 17개국에서 195개 스크린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박상훈 기자 / bomnal@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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