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그룹 서경배 회장이 올해 경영방침으로 '변화를 즐기자'를 선정했습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용산 본사 대강당에서 2019년 시무식을 열었습니다.

서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변화는 새로운 혁신을 해나갈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며 "우리는 두려워하지 말고, 주저하지 말고, 지금의 모든 변화를 즐겨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서 회장은 4차 산업혁명, 밀레니얼, Z세대 등 시대와 고객의 변화를 언급하며, "아모레퍼시픽은 그저 화장품을 잘 만드는 회사가 아니라, 그 누구보다 화장품을 가장 잘 이해하고 만드는 회사가 되어야 한다"고 주문했습니다.

이어 "K-뷰티의 유행을 넘어서는 근본적으로 한 차원 높은 목표인 아시안 뷰티(Asian Beauty)를 창조하고 전파하는 일에 모든 의지와 역량을 집중하자"고 강조했습니다.

또 핵심원칙인 '고객중심'을 강조하며, '혁신상품 개발', '고객경험 향상', '디지털의 변화'라는 세 가지 중점 추진과제를 말했습니다.

한편, 지난해 말 아모레퍼시픽그룹은 브랜드 마케팅과 영업이 각각의 전문 역량에 집중하고 면세와 디지털과 같은 새로운 성장 영역을 강화하기 위해 선제적인 조직개편을 단행했습니다.

회사는 이를 기반으로 유통 패러다임 변화 대응, 글로벌 신시장 개척 가속화, 미래 경영 체질 확보, 고몰입 조직 구축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원대한 기업'을 만들어나갈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정영석 기자 / nextcu@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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