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혁명의 핵심 초연결 통신 5G 서비스 세계 첫 개시
전송속도 4G보다 20배 빨라 모든 지역.산업 분야 실시간 연결 [수혜주 확인]

최근 우리나라가 세계에서 가장 처음으로 5세대 통신 개막 시대를 연 가운데 4G 보다 최대 20배 빠른 5G 저파가 서울을 포함한 6대 광역시 중심지 등으로 송출된다. 이에 4차산업혁명 시대에 자율주행, 사물인터넷, 산업간 초연결이 실시간으로 가능해 진정한 4차산업혁명 시대로 접어들게 되었다.
증권 업계에서는 5G 성장세가 2020년까지 이어질 것으로 전망 하고 있는 가운데 5G 통신 서비스로 클라우드 서비스, 고화질 동영상, 스마트팩토리, 자율주행, 사물인터넷 등 빠르고 안정적인 네트워크를 필요로 하는 수요는 지속적이고 급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한 5G의 빠른 통신으로 인해 가상현실, 증강현실 구현하는 영상 및 게임 컨텐츠들도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이에 증시에서는 내달 1일 세계에서 첫번째로 시행되는 5G 통신 시대에 주목하고 있다. 4차산업혁명에서 5G 통신이 있어야만 실시간으로 빠른 데이터 통신 처리가 가능한 자율주행,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서비스가 가능하기 때문에 투자자들은 5G 최대 수혜주에 주목하고 있다.

■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최현덕대표 [무료카톡방 참여]

이와 관련해 매일경제TV MBN골드 최현덕대표는 “미 증시는 국가 애도의 날로 휴장을 맞이한 가운데 최근 미-중 무역분쟁의 불확실성과 장단기 금리차 역전 영향으로 변동성 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미-중 무역분쟁이 쉽게 해결 될 것으로 보여지지 않기 때문에 당분간은 변동성 장세가 지속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최현덕대표는 “국내 증시 또한 미-중 무역분쟁의 불확실성과 미국 장단기 국채금리가 역전되는 등 경기 침체에 대한 우려감이 높아지고 있다”며 “하지만 개별 종목에 대한 이슈로 급등시세가 나오는 종목들이 있기 때문에 단기적인 트레이딩 관점으로 대응 전략이 필요해 보이며 5G 통신 시대가 세계 최초로 열렸기 때문에 구체적인 매출이 급증할 수혜주를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최현덕대표 무료카톡방에 참여하면 세계 최초 5G 통신 시대 최대 수혜주를 제시하며 종목 상담까지 무료로 받아 볼 수 있다.

매일경제TV MBN골드 관심 종목
SG충방, 디알젬, 세종텔레콤, 이월드, 갑을메탈
호텔신라, 서암기계공업, 삼성전기, 남선알미늄, 넷마블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