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이 베트남 1위 유통사업자와 손잡고 베트남 시장 진출에 속도를 냅니다.

삼양식품은 지난 6일 베트남 '사이공 쿱'그룹과 현지 유통·판매확대를 위한 마케팅 협력 등을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사이공 쿱은 마트, 편의점, 홈쇼핑 등 다양한 채널을 보유하고 있는 국영 유통업체로 대형마트인 '쿱 마트'는 베트남에서 가장 많은 매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삼양식품은 이번 협약으로 마트 뿐 아니라 편의점에도 진출해 현지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베트남의 연간 라면 소비량은 50억 개, 글로벌 5위 수준으로 1인당 연 53.5개를 소비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정영석 기자 / nextcu@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