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나눔문화예술협회가 한국산업기술대학교(이하 산기대) 기술혁신파크에 지식라운지 한국산기대점을 개소했다고 밝혔습니다.

개소식은 산기대 안현호 총장, 박순자 국회의원, 이완영 국회의원 및 후원사인 KT&G 지속경영부 이상학 본부장, 나눔문화예술협회 유현숙 이사장을 비롯한 관계자와 산기대 재학생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고, 개소식 행사와 함께 ‘구글캠퍼스 서울 - 스타트업 이야기’란 주제로 구글코리아 이재현 본부장의 창업 특강도 진행됐습니다.

지식라운지 - 한국산기대점은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푸드테크 스타트업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대학(원)생의 창업 분위기 활성화 및 예비 창업자들의 정보 교류와 협력 네트워크의 오픈 플랫폼으로써, 청년 창업 문화를 선도하기 위한 창업소통공간을 마련해 수요자 중심의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창업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고 나눔협회는 설명했습니다.

나눔협회 유현숙 이사장은 “지식라운지를 활용해 창업 커뮤니티 환경 조성으로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성공적 창업의 구심점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식라운지는 기업 연계를 통한 아이디어 발굴 상용화, 판로 개척, 창업 인프라 조성 뿐 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 진출 등 창업 활성화 지원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조남주 창업지원단장은 중장기적으로 본 사업을 통해 국내유학생과 청년들의 협업을 통해 푸드테크 분야의 글로벌 스타트업 기업을 육성하고, 이를 통해 청년일자리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