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다음 주 24(목)일에 FOMC 의사록 공개, 6월 금리인상 될까?
A. 최근 미국 10년물 국채금리가 3.1%까지 상승하는 등 사실상 6월 금리인상론은 확정이라고 봐도 좋다. 그러나 시장 영향이 크진 않을 것이다. 금리 상승에도 미국의 IT, 에너지, 제약·바이오 기업들 중 성장성이 높은 기업들의 주가 흐름이 양호해, 다음 달에 금리인상이 단행된다 하더라도 별 여파는 없을 걸로 보인다.

Q. 제약·바이오주, 이번 주 저점 통과?
A. 제약·바이오 종목들이 이번 주 들어 바닥을 통과하는 조짐이 보였다. 에이치엘비·바이로메드·셀트리온제약 등이 MSCI 한국지수에 편입되는 호재와 더불어 바이오젠 콜옵션 행사로 삼성바이오로직스가 급등해 다른 제약·바이오주들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이런 악재 소멸과 단기 낙폭 과대라는 점에서 투자 관점으로 접근해도 좋다.

Q. 다음 주 한미회담 개최, 北 마음 돌릴까?
A. 이번 주 북한의 고위급회담 무기한 연기 발언으로 그간 진전된 남북관계가 무색할 만큼 긴장감이 고조됐지만, 최근 이런 북한의 행보는 협상 시 유리한 고지를 선점하기 위한 전통적인 전술로 보인다. 또 존 볼턴 미국 안보보좌관 해임설과 한미회담 전후로 ‘핫라인’이 가동될 것으로 전망돼 남북 관계에 큰 이변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남북경협주 강세는 앞으로도 무난하게 이어질 것으로 판단된다. 특히 SOC 투자, 개성공단 관련주 강세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