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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강력해진 AI 스피커…말 한마디로 검색·쇼핑
기사입력 2018-05-18 0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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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 4차산업혁명 전략 ◆
LG유플러스가 최근 도입한 AI 스피커 서비스`유플러스 도우미`. 상품 안내부터 배웅 인사, 음료 권유 같은 일상 대화도 할 수 있는 매장 고객 응대 서비스다.

[사진 제공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차별된 인공지능(AI) 서비스로 홈 미디어 시장의 강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AI 스마트홈 서비스 'U+우리집AI'와 이를 지원하는 스마트스피커로 '프렌즈플러스'를 지난해 말 선보였다.

프렌즈플러스에서 제공하는 'U+우리집AI'는 △제목을 몰라도 키워드로 찾아주는 U+tv(IPTV) VOD 검색 △말 한마디로 동시에 켜지고 꺼지는 우리집 IoT △말로 찾는 네이버 검색 △우리 아이 24시간 원어민 선생님 △주문에서 결제까지 말로 다 되는 쇼핑 등 5가지 등 차별된 핵심 기능을 장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올해 'U+우리집AI'에 새롭게 추가된 YBM 영어동화는 영어동화를 들으며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제작된 교육 서비스로, 영어 실력과 더불어 명작동화를 이해하고 생각하는 힘을 키우도록 한다.

'U+우리집AI' 고객에게는 별도 이용료 없이 무료로 제공되는 점도 중요한 특징이다.

이 서비스는 수준별로 구성된 27개 영어동화에 대해 진도마다 영어 문장과 함께 한글로 된 줄거리를 설명해준다.


LG유플러스는 'U+우리집AI'를 지원하는 신규 스피커 모델로 프렌즈플러스 스피커에 인기 캐릭터인 '미니언즈' 디자인이 새롭게 적용된 모델 '프렌즈플러스 미니언즈'를 출시했다.

프렌즈플러스 미니언즈의 특징은 '미니언즈와 대화하기' 기능이다.

이 서비스는 네이버 클로바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신규 기능으로 "클로바, 미니언 불러줘"라고 하면 이후 별도의 호출어 없이 "이름이 뭐야?" "바나나 좋아해?"등 원하는 대화를 스피커와 연속으로 진행할 수 있어 고객에게 미니언즈 캐릭터와 실제 대화하는 듯한 재미를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전국 2000여 개 매장에서 현장 영업사원들의 고객 응대를 돕는 AI 스피커 서비스 '유플러스 도우미'를 선보이기도 했다.

'유플러스 도우미'는 상품 서비스 안내부터 배웅 인사, 음료 권유 같은 일상 대화도 할 수 있는 매장 고객 응대 서비스다.


LG유플러스는 올해 국내외 사물인터넷(IoT) 생태계 및 관련 시장 규모가 급격히 확대될 것으로 내다보고 공공사업, 산업 IoT 등 분야에서 시장을 선점한다는 전략이다.

LG유플러스는 연내 신규 서비스를 추가로 출시하고 국내뿐 아니라 해외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산해 산업 IoT 분야 1등 지위를 공고히 하고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겠다는 계획이다.


[특별취재팀 = 장종회 4차산업혁명교육부장(팀장) / 독일 베를린·하노버·암베르크 = 서찬동 기자(차장) / 박용범 기자(차장) / 서울 = 김기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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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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