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는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초콜릿 브랜드인 '가나' 초콜릿의 누적 매출액이 1조 원을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1975년 3월 출시된 가나 초콜릿은 43년간 1조50억 원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가나 초콜릿은 아프리카 가나산
카카오빈을 원물 그대로 들여와 국내에서 가공하는 방식으로 생산됩니다.
출시 초기 밀크 초콜릿과 마일드 초콜릿 2종으로 판매됐지만 지금은 가나 초코바 등 10여 종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지난해 매출은 620억 원 올해는 700억 원 매출이 예상된다고
롯데제과는 전했습니다.
[정영석 기자/nextcu@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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