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여성센터, 커리어 디자인 프로그램 개시…“기업 맞춤형 여성인력 적극 양성”

송파여성새로일하기센터(관장 류근수)가 ‘커리어 디자인 프로그램(C.D.P)’을 통해 중장년층 및 경력단절 여성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기업 맞춤형 인력 양성에 나섭니다.

이 프로그램은 훈련과정을 마친 수료생과 취업자들에게 현장전문가를 통한 구체적인 멘토링 지원을 하게 되며, 이론과 실무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전문적인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송파센터 측은 여성들이 경험을 쌓고 자신감을 회복해 취업에 성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전문화된 여성 인력을 꾸준히 늘려 모두가 윈윈하는 고리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송파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그동안 진로직업교육 및 코딩교육 강사 과정을 끝낸 훈련생들이 송파와 강남에 위치한 8개 중고교의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부여했으며, 에니어그램과 같은 심리검사 실습 등 무료 보수교육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의 기회를 마련해 왔습니다.

특히 여성의 능력개발에 필요한 직업교육 훈련 및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경력단절 여성들의 평균 취업률이 70%에 달하고 있습니다.

류근수 관장은 “직장을 그만둔 지 오래된 여성일수록 현장에 대한 두려움이 커 취업에 대한 장애 요소가 되고 있다”며, “여성들 스스로 자신의 삶을 디자인할 수 있는 용기를 갖고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구체적이고 실행력 있는 커리어 디자인 프로그램을 확대해 기업이 원하는 맞춤형 전문 인력을 육성하는데 적극 앞장서겠다고 강조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