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의 발포주 필라이트가 출시 6개월만에 1억 캔 판매를 돌파했습니다.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지난 4월 25일 출시된 필라이트는 10월 말 기준 누적판매량 1억 캔(355ml 환산기준)을 달성했습니다.

회사는 1억 캔이 돌파된 190일 기준 초당 6캔씩 판매된 것으로 100일 판매기준에 1초당 4캔씩 판매된 것에 비해 1.5배로 빨라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음식점과 주점 등에서의 판매 없이 대형마트, 편의점 위주의 가정채널에서만 이룬 성과과라고 강조했습니다.

하이트진로는 필라이트는 기존 맥주 대비 40% 저렴한 가격을 앞세워 캐릭터 마케팅과 세련된 패키지 트렌드를 잘 반영한 점이 주효했다고 전했습니다.

하이트진로 오성택 마케팅 실장은 "혼술, 홈술, 캠핑 등의 트랜드와 가성비에 주목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필라이트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면서 "지속적으로 소비자 트랜드에 부합하는 제품을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정영석 기자/nextcu@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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