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멘트 】
웹호스팅과 온라인쇼핑몰의 플랫폼을 제공하는 카페24가 코스닥 상장을 추진합니다.
지난 몇 년간 인공지능 분야 투자를 바탕으로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
정영석 기자입니다.


【 기자 】
전자상거래 플랫폼 업체 카페24가 코스닥 시장에 문을 두드립니다.

카페24는 이달 안에 예비상장심사 청구서를 제출한 뒤 내년 초 상장을 목표로 상장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인터뷰 : 이재석 / 카페24 대표
- "투자환경도 좋다고 보고 있기 때문에, 해외에 사업을 확대해 나가는 데 있어서, 투자금을 유치하고 , 상장을 통한 신인도를 높여서 보다 공격적인 해외마케팅을 할수 있다는 부분에서 적기라고 판단하고 있고요."

특히 카페24는 한국형 테슬라 상장 1호 기업 후보로 꼽히고 있습니다.

테슬라상장은 적자 기업도 성장성이 있다면 코스닥 상장을 허용해주는 제도.

회사는 지난 몇 년 간 인공지능(AI) 분야에 투자해 서비스 경쟁력을 키우는 데 주력했습니다.

주 고객인 온라인 쇼핑몰들이 쉽게 제품을 등록하고 편집할 수 있도록 했는데, 이런 효과로 매출은 매년 20%씩 성장했습니다.

상장 이후에는 해외 진출에 집중할 계획입니다.

▶ 인터뷰 : 이재석 / 카페24 대표
- "국내 고객사의 물건이 갈 때는 영어권, 중화권, 일어권 중심으로 서비스를 추진하고 있고요, 해외 고객사에게 직접 저희가 진출하는 부분에 있어서는 일본쪽을 먼저 준비하고 있습니다."

카페24가 첫 타깃 목표 시장인 일본에서 내년 하반기에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해 어떤 성과를 보일지 주목됩니다.

매일경제TV 정영석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