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시장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섹터는 무엇일까?
증권사 리서치센터의 리포트를 심도 있게 분석한다.
<출연자 : 노근창 HMC투자증권 리서치센터 센터장>
Q. 삼성전자 사상 최고가, 추가 상승 가능성은?
A. 삼성전자 주가는 강화된 주주 환원 정책과 양호한 4분기 실적 기대감에 장중 신고가를 기록했다.
Q. 삼성그룹, 지배구조 개편 급물살 탈까?
A. 지배구조 개편에는 좀 더 중기적인 시간이 필요하다. 삼성 측에서는 중립적인 관점에서 지배구조 개편을 검토할 것이며 이는 6개월 이상 걸린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해당 이슈는 단기간에 결론이 나지는 않을 것으로 본다.
Q. 삼성전자 적극적 M&A, 기대 효과는?
A. 삼성전자의 하만 인수는 전장사업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
Q. SK하이닉스, D램 가격 상승 전망 지속되나?
A. SK하이닉스는 2017년에도 양호한 실적이 예상된다. DRAM 시장 수급 여건이 여전히 양호하며 NAND에서도 흑자 전환에 성공하는 등 업황 및 경쟁력 개선 기대감이 유효하다.
Q. 중국 업체의 OLED 확대, 영향은?
A. 화웨이, Vivo가 적극적으로 플렉서블 엣지 디스플레이(Flexible Edge Display)를 장착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에 샤오미도 Note2라는 제품에 엣지 디스플레이 장착을 시작했다. 2017년에 중국 업체들의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장착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본다.
Q. LG디스플레이, 플렉서블 OLED에서 기회 찾나?
A. 현재 4.5세대 라인에서 만들고 있는데 내년 3분기부터 구미 6세대 공장에서 엣지 디스플레이(Edge Display)를 양산할 것이다. 중국과 애플 모두 LG디스플레이의 양산에 기대를 많이 하고 있는 상황이다.
Q. LG전자 주가 하락 추세, 이후 방향성은?
A. LG전자는 4분기 가전의 원자재 가격 상승, TV의 패널 가격 상승 등의 원가 상승 요인과 스마트폰 적자 지속이라는 악재를 극복해야 한다. 강한 반등을 기대하기는 어렵다.
Q. LG이노텍, 4분기 실적 개선 기대감 커지나?
A. 이노텍은 아이폰 플러스 판매 호조와 갤럭시S8의 출시 지연으로 2017년 1분기까지는 양호한 주가 흐름이 예상된다.
Q. 성수기 맞은 IT업종, 주목해 볼 변수는?
A. 연말 연초는 역시 CES와 4분기 실적이 최대 변수다. 4분기 실적은 반도체와 디스플레이가 양호할 것으로 보이며, 2017년 CES도 ADAS와 VR·AR, 인공지능이 주류가 될 것으로 보인다.
Q. IT업종 내 최선호주는?
A. SK하이닉스, 삼성전자, LG이노텍이 매력적이라고 본다.
Q. 대형 IT주 랠리, 향후 전망은?
A. 1월말까지는 양호한 흐름이 예상된다는 점에서 차익실현보다는 매수와 보유 전략이 유효해 보인다.
※ 증시 오늘과 내일은 매일 오후 1시에 방송됩니다.
국내외 경제 뉴스 및 투자전략 분석으로 여러분의 성공투자를 함께합니다.
이 방송은 매일경제TV 홈페이지(http:www.mktv.co.kr) 및
케이블방송에서 생방송으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방송 종료 후에는 인터넷 다시보기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