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 창업, 정완진이 간다’는 매일경제TV 정완진 대표가 직접 도전하는 창업 과정을 생생하게 담아내는 다큐멘터리이다.
11월 17일 오후 7시 방송되는 리얼 창업 정완진이 간다 <안 되면 되게 하라!> 편에서는 공사 중인 가게 간판 색상에 문제가 생겨 이를 해결하기 위해 나선 정완진 대표의 모습이 그려진다.
외벽용 빨간 색상이 규제에 걸린다!? 상황을 파악하기 위해 구청을 방문해 자문을 받는다. 담당 직원은 특별히 정해진 규정은 없다고 상가 관리사무소와 협의를 해보라고 하는데... 그는 과연 디자인 변경 없이 공사 진행을 무사히 마칠 수 있을까?
한편, 가게에 필요한 식자재 구입을 위해 시장조사에 나선 정완진 대표의 모습도 그려진다. 아직도 해야 할 일은 많다! 식자재 유통 상가를 찾아 거래 품목들을 조목조목 살피며 거래 요령을 파악하고, 소고기국밥의 핵심인 한우까지 빠지지 않고 꼼꼼히 조사하는데.. 과연 정완진 대표는 좋은 식자재 거래처를 발견할 수 있을까?
그 어떤 창업 바이블보다 생생하고 현실감 넘치는 노하우를 만날 수 있는 시간! 리얼 창업 정완진이 간다는 매주 목요일 저녁 7시에 매일경제TV 채널과 스타트업보스(startupboss.co.kr), 페이스북, 블로그, 유튜브 등에서 만나 볼 수 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