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미건설은 경기도 시흥시 은계지구 C1, B3블록에서 '시흥 은계지구 우미린'을 6월 10일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시흥 은계지구 우미린'은 지하 2층~지상 29층, 총 1,179세대 규모로 1차는 전용면적 101㎡ A형 447세대, B형 27세대, 전용 115㎡ 257세대 등 총 731세대로 구성되며 2차는 선호도 높은 전용 84㎡ 448세대로 구성됐다.

특히 1차는 은계지구에서는 보기 드문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된 단지인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는 설명이다.

시흥 은계지구는 부천시와 시흥시의 경계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서울외곽순환도로, 제2경인고속도로와 국도 39호선, 42호선을 통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접근성이 우수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여기에 소사~원시복선전철 대야역이 2018년 개통을 앞두고 있어 대중교통 여건도 크게 개선될 예정이다.

신천연합병원, CGV, 롯데마트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이 시흥시 은행동과 대야동을 비롯한 기존 시가지를 중심으로 잘 갖춰져 있다.

은행초·중·고교를 비롯해 은계초, 웃터골초, 금모래초, 소래중·고교, 검바위초 등 10여개의 학교가 도보권에 위치해 있으며 여기에 기존 시가지에 갖춰진 다양한 학원시설들을 이용 가능하다.

특히 '시흥 은계지구 우미린'이 분양되는 C1, B3블록은 은계지구의 가장 중심지에 위치해 있으면서도 인근 오난산 근린공원, 소래저수지 근린공원 등 풍부한 녹지를 접하고 있어 은계지구 내에서도 골든블록이라 평가 받고 있다.

단지는 전용면적 101㎡ B형 27세대를 제외한 전 세대 4-Bay 판상형 설계를 적용하고 선호도 높은 남향 위주 배치로 일조, 환기, 채광, 통풍이 탁월하다.

뿐만 아니라 편리한 동선을 위한 'ㄷ'자형 주방과, 무인택배, 첨단디지털·네트워크 등이 적용된 편리한 생활시스템을 도입한다.

이와 함께, 모든 세대에서 직접 접근 가능한 통합 지하주차장을 설계함으로써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 같은 아파트를 만들 계획이다.

여기에 우미건설만의 특화된 커뮤니티 시설도 눈에 띈다.

카페 Lynn에서는 가족, 이웃, 친구들과 담소를 나누며 편안한 휴식을 누릴 수 있다.

남녀로 각각 분리된 독서실과 작은 도서관, 헬스장, 골프연습장, 다목적실 등이 생긴다.

특히 결혼기념일, 생일파티 등 기념하고 싶은 특별한 날이나 내방 손님들을 위한 고품격 게스트하우스도 2세대가 마련된다.

여기에 태양광 발전시스템 등의 에너지 절감을 위한 다양한 시스템이 적용되는 녹색건축(예비인증) 아파트로 지어지는 만큼 관리비면에서도 효율적인 생활이 가능해진다.

우미건설은 최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안전특화시설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운송자와 만나지 않고도 편리하고 안전하게 발송, 수령 가능한 무인택배시스템이 적용될 예정이며 여성친화형 단지설계를 위해 여성전용 주차장이나 주민공동시설 내에 아이돌봄시설이 설치될 예정이다.

여기에 범죄예방 설계 인증을 통해 더욱 더 안전한 단지로 자리잡는다는 계획이다.

또한 시흥 은계지구 우미린은 1차와 2차의 당첨자발표가 따로 진행될 예정으로 동시청약이 가능해 수요자들의 선택의 폭이 넓다.

분양 관계자들은 투자가치가 높은 그린벨트 해제지역에 조성되는 택지지구 분양 물량인 만큼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우미건설 관계자는 "이번 시흥 은계지구 C1, B3에서 분양하는 우미린은 은계지구 내에서도 골든블록으로 손꼽히는 지역에 위치해 있어 분양 전부터 수요자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며 "부천시와 접하고 있어 서울 접근성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탁월한 교육여건까지 갖추고 있어 성공적인 청약성적이 기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시흥 은계지구 우미린'의 견본주택은 6월초 경기 부천시 소사구 괴안동 248-4번지(양지초교 맞은 편)에 개관할 예정이다.

입주는 2018년 9월 예정이다.

[장남식 기자]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