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전기차 관련주, 신고가 흐름 지속

A. 시장의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는 요즘 지수와 무관하게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섹터가 바로 전기차 관련주다. 종목들을 살펴보면 5일 상아프론테크 7.81% 일진머트리얼즈2.67% 피엔티 3.31% 우수ams 3.23% 등 지속적인 신고가 흐름이 나오고 있다. 2016년부터 본격적인 전기차 시대가 도래할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에 급등후 조정은 있겠지만 전체적인 우상향 흐름은 지속될것으로 보인다.

Q. 대웅제약, 미국시장 진출 초강세

A. 대웅제약이 개발한 항생제 복제약의 미국시장진출 소식에 20%가 넘는 초급등으로 마감하였다. 대웅제약은 5일 자사에서 개발한 복제약 대웅메로페넴주가 미국식품의약국(FDA)로부터 판매허가를 받았다고 공시했다. 대웅메로페넴주는 병원 획득성 폐렴, 복막염, 패혈증 등에 효과가 있는 항생제이다. 대웅제약은 앞으로 미국뿐만아니라 중동과 남미시장도 본격적으로 공략할 예정이어서 2016년 제약바이오섹터에 다시 한번 강한 바람이 불것으로 예상된다.

Q. 엔씨소프트, 신용등급 ‘AA--'부여

A. 창사 이래 첫 회사채 발행을 앞두고 있는 엔씨소프트가 나이스신용평가사로부터 장기신용등급AA-를 받았다. 신용평가사측은 엔씨소프트는 신규게임출시나 해외시장 진출에 따라 매출 규모가 큰 폭으로 증가했다며 올해 다수의 신작게임출시를 앞두고 있는 만큼 미래전망이 밝다고 평가 했다. 이런 시장의 기대감으로 엔씨소프트는 전거래일 5%에 가까운 강세흐름을 보였다.

Q. 임플란트 전문업체 ‘디오’, 연일 신고가 경신

A. 임플란트 전문업체인 디오의 주가가 연일 신고가 흐름을 나타내고 있다. 디오는 5일 3.65%상승한 34,050원에 마감되며 신고가를 갈아 치웠다. 디오의 꾸준한 주가 상승은 디지털임플란트 디오나비를 위시한 임플란트 시장의 꾸준한 성장기대감으로 풀이된다. 몇일전에도 오스템임플란트에 대해 말씀드렸는데 고령화시대에 따른 노령인구 증가로 임플란트 시장은 앞으로도 지속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Q. 아바텍, 자사주 소각 이슈로 10% 급등

A. 대규모 자사주 소각을 공시한 아바텍이 장중 20%까지 오르며 급등세를 보이다가 전일 보다 10.58% 오른 7210원에 마감되었다. 아바텍은 이날 이사회에서 주가안정과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자사주 68만주와 추가매입예정인 76만주 중 약 70만주를 소각할 계획을 밝혔다. 이는 주식발행 총수의 4.3%에 달하는 규모이다. 아바텍은 아이폰 관련주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 올해 신규 아이폰 출시에 따른 주가상승도 기대되는 부분이다.

이창원 매일경제TV 연구원 by 매일경제TV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