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2년 사이에 맥주 수입량이 크게 늘었는데요.

국내 맥주업체들이 내수시장에서 전쟁을 펼치고 있는 사이, 수입맥주가 프리미엄 시장을 잠식했습니다.

그렇다면 국내 맥주업체들의 경쟁상황, 어떻게 해석을 해야되는지 SK증권 역삼 PIB센터 조윤석 과장과 살펴보겠습니다.


질문. 국내 맥주업체들이 내수시장 안에서 전쟁을 펼치고 있는 상황인데요. 앞으로 맥주시장 흐름 어떻게 전개가 될까요?


-트렌드의 변화와 함께 식음료 시장도 빠르게 바뀌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소비자들의 해외여행이 자유로워지면서 프리미엄 맥주로의 소비 변화가 일어나고 있스빈다.

최근 국내 맥주업체들이 천편일률적인 맥주 맛을 바꾸고 위해 뒤늦게 에일 맥주 등을 선보이는 등 차별화를 위한 출시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내수시장만을 위한 주류업체들의 경영방식이라 아쉬운 점이 많이 남아있습니다.

이창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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