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 : M머니 굿모닝 머니 1부 (오전 4시50분~6시)
■ 진행 : 김원규 / 온인주 아나운서
■ 출연 : 전희승 / MBN 골드 전문가

【 앵커멘트 】
넥센타이어 기업 개요는?

【 전희승 】
넥센타이어는 국내 3대 타이어 전문제조업체 중 하나다. 금호타이어 워크아웃 이후 국내시장점유율이 25%까지 빠르게 확대된 상태다.

3대타이어 업체 중 가장 경기방어적 사업구조를 가지고 있다. 스포츠마케팅을 포함한 각종 광고홍보활동으로 기업이미지 향상 중에 있다.

2012년 창녕공장 준공과 더불어 중국법인의 안정화 및 글로벌 판매망 구축 등으로 양적·질적 성장 이뤄지고 있다.

【 앵커멘트 】
넥센타이어 SWOT분석은?

【 전희승 】
- 강점: 생산능력과 신차용타이어(OE)비중 확대로 수요회복에 대비한 장기성장성 유지

- 약점: 유럽지역 교체타이어가 지난 3월까지 17개월 연속 수요 감소

- 기회: 미쯔비시와 피아트에서 시작된 해외 OE수주를 적극적으로 늘려갈 계획

- 위협: 창녕공장의 감가상각비 수익성에 단기적 부담

【 앵커멘트 】
넥센타이어 기업 가치는?

【 전희승 】
2013년 예상PER 8.9배로 글로벌 타이어업체 11개사 평균 9.3배 대비 4.3% 낮지만 2012~2014년 예상 매출액 CAGR(연평균성장률)은 13.2%로 평균 4.2%를 크게 상회한다.

저평가상태로 판단하고 있다.

【 앵커멘트 】
넥센타이어, 오늘장 전망은?

【 전희승 】
최근까지 국내 증시의 상대적인 약세를 유도했던 요인들이 일부 해소 또는 완화되고 있는 반면, 5월 초 ECB의 금리인하 가능성, 한미 정상회담, 추경예산안 국회 통과 등 추가적인 반등을 기대할 수 있는 요인들은 점차 많아질 수 있는 상황이다.

특히 4월 들어 자본재를 중심으로 국내 증시가 약세를 보여왔다는 점에서도 이들 업종들의 반등시도가 재차 강화된다는 것은 지수의 하방경직성 유지와 추가 반등에 힘을 실어주는 요인이 될 전망이다.

단기적으로도 KOSPI시장 내 대형주와 낙폭과대주(자본재)에 대한 관심도를 높여나가는 전략이 바람직해 보인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