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 : M머니 굿모닝머니 (오전 4시 50분~6시 30분)
■ 진행 : 온인주 아나운서
■ 출연 : 전희승 MBN 골드 전문가

【 앵커멘트 】
현대위아의 최근 캔들 특징은?

【 전희승 】
3월 27일부터 29일까지 흑삼병이 출현했다. 이 캔들은 방송 중에도 몇 번 언급되었기에 익히 잘 알고 있으리라 생각한다. 저점을 높이며 연속된 세 개의 강한 응봉이 나타난 패턴으로, 천정권에서 출현하느냐 바닥권에서 출현하느냐 또는 일정방향으로 어떤 추세 중에 출연하느냐에 따라서 익일 캔들이 다르게 형성될 수 있다.

현대위아의 캔들처럼 보통 천정권에서 발생한 경우는 장기간의 상승 추세를 벗어나 하락 전환되는 신호로 보는데, 때로는 오히려 눌림목 신호로 반등 직전의 패턴이 되는 경우도 있다.

【 앵커멘트 】
전반적인 주가 흐름은?

【 전희승 】
240일 이평선 저항 받은 후 역배열 진입했다. 3월 15일 단기 거래량고점 이후 주가하락했으며 그 이후에도 거래량 고점이 낮아진 쌍봉이 완성되면서 하락신호를 미리 준 적 있다.

스토캐스틱, 이격도, 투자심리선 지표 모두 침체구간이며, 성급한 신규매수보다는 저점이 한차례 상승하는 쌍바닥 구간에서 수급흐름을 보면서 매수하는 것이 좋다. 현재로서는 보수적으로 관심만 갖는 것이 좋겠다.

【 앵커멘트 】
이 종목에 대한 전망 및 투자전략은?

【 전희승 】
중국향 차량호조에도 불구하고 기계부문 부진으로 수익성 악화가 추정되지만 내년부터 중기적으로는 서산부지에서의 투자와 다각적 설비구축으로 현대차그룹과 연동된 성장동력 추가확보가 가능할 듯 하다.

일단 차트를 봤을 때 하락 추세에서 근래에 또는 전거래일에 거래량이 많이 출회가 되면서 하락의 끝자락에 와있다라는 생각은 들지만, 이 종목을 보유하신 분들은 가격과 기간조정을 상당폭 거쳤으므로 반등하는 것을 조금 더 기다려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