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 : 증시 오늘과 내일 3부 (오후 1시 ~ 3시 30분)
■ 진행 : 최지인 아나운서
■ 출연 : 가의현 MBN골드 전문가
【 앵커멘트 】
오늘 Mmoney의 집중관찰 종목은 '
케이엠더블유'이다. 가의현 전문가 투자분석 부탁드린다.
【 가의현 】
동사의 경우 나올 종목이 나왔다고 생각한다. 동사 자체를 보면 LTE 장비와 기술이 세계 1위 수준이다. 국내에서 LTE서비스를 가장 먼저 시작한 만큼 상대적으로 가장 높은 기술력과 장비를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동사의 상승 모멘텀을 보게 되면 올 한해 국내 뿐만 아니라 미국 스프린트의 LTE 설비투자 확대로 통신 장비업체의 영업실적이 지속적으로 개선되어 지난 1분기에 사상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한 것으로 추정된다. 또한 미국 경쟁사 파워웨이브와 시장에서 양분화 돼 있었는데 파산 신청으로 동사에 반사 이익을 줄 것으로 예상할 수 있다.
특히 RRH(Remote Radio Head)라고 하는, LTE 관련 주파수 송수신용 증폭장치기술을 전 세계적으로 가장 높은 매출액과 실력을 가지고 있는 부분이 실적으로 이어지게 되었다.
동사의 전년도 실적은 1,181억이고 영업적자가 87억, 2012년도는 매출액이 2,245억으로 2011년도에 비해 매출액은 2배, 영업이익은 302억으로 증가해 거의 2012년도에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했다고 할 수 있다.
올 한해도 이런 실적 모멘텀들이 꾸준히 증가를 하면서 매출에서 실적이 정교하게 상승할 수 있는 부분들로 볼 수 있다.
또 우리나라 정부에서도 5년 동안 이익사에 대한 구조화를 추진한다고 하면, 동사와 같이 인터넷 통신 사업 쪽에서의 장비를 납품하는 회사들은 상당히 굉장히 긍정적 모멘텀으로 나타날 수 있다.
다만 동사 같은 경우는 6,500원에서 출발한 주가가 19,500원으로 단기적으로 지나치게 많이 상승한 측면에 있기 때문에 동사를 매수하고자 하신다고 한다고 하면 그런 면에 대한 리스크관리 철저히 하면 될 것 이다.
이 RRH관련해서는
에프알텍,
에이스테크,
케이엠더블유가 있는데,
케이엠더블유가 대장주라고 볼 수 있다. 동사와 함께
에프알텍,
에이스테크 이 세 종목 모두가 전년도 대비해서 어닝서프라이즈가 기대가 되고 있기 때문에 주가상승 도중에도 매매전략은 전혀 이상하지 않다.
매수가는 5일선 이평선에 있는 19.000원으로 설정하고, 목표가는 22,000원 손절가는 20일선인 18,000원을 이탈하면 무조건 매도를 하는 것으로 설정하겠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