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 : 증시 오늘과 내일 3부 (오후 1시 ~ 3시 30분)
■ 진행 : 최지인 아나운서
■ 출연 : 이성웅
동양증권 연구원
【 앵커멘트 】
오늘 Mmoney의 집중관찰 미래분석 해보겠습니다.
동양증권 이성웅 연구원 전화연결 되어 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 이성웅 】
네 안녕하세요.
【 앵커멘트 】.
오늘 집중관찰 종목 '
게임빌'인데요. 3% 가까이 하락하고 있네요. 어떻게 보십니까.
【 이성웅 】
최근 시장의 경우 대형주보다는 중소형주의 수익률이 높은 상황이며, 모바일 게임 관련주는 주가에 프리미엄까지 부가되면서, 작년 말까지 상승했다가, 연초에 재차 하락 후 반등시점에 있습니다.
이러한 업종들의 경우 1분기 실적을 확인할 필요가 있는데, '
게임빌'의 경우 1분기 컨센서스는 매출액 222억, 영업이익 74억 원이며, 컨센서스보다 일부 낮은 수준의 실적을 발표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1분기 신작이었던 진삼국지나, 콜로세움디펜스의 경우 매출 기여도가 낮게 발생하면서 실적 부진세가 나타난 것으로 예상되며, 1분기보다 2분기 KBO라이선스를 바탕으로 한 실사 야구 게임의 출시 예정이라, 이 부분에서 매출이 어느 정도 발생할지 주목이 필요합니다.
수급은 기관매수 위주로 유입되고 있으며, 단기적으로 외국인 매수 유입도 엿보이는바, 수급 자체는 호전적이라고 할 수 있으나, 주가에 어느 정도 신작에 대한 프리미엄이 반영 되어있는 상태라, 보수적인 접근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차트 통해서 살펴보시면 최근 거점 형성이후에 어느 정도 프리미엄이 빠진 상태였습니다. 90,000원 이하정도는 적정주가라고 할 수 있는데, 다시 기대감이 반영되고 코스닥지수 올라가면서 120,000원대까지 주가는 갔던 상황이었고요. 지금은 106,500원 정도인데 1분기 실적 안 좋은 것 까지 반영을 하면 다시 95,000원대, 90,000원까지 갈 수 있다가 보입니다. 그런 점에 의거해서 매수가는 98,000원, 목표가는 130,000원, 손절가는 89,000원을 제시해드립니다.
【 앵커멘트 】
네. 오늘 말씀 잘 들었습니다. 지금까지
동양증권 이성웅 연구원과 함께 했습니다. 주말 잘 보내세요.
【 이성웅 】
네. 감사합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