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조씨푸드는 횟감용 참치의 가공 및 유통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사조씨푸드가 오늘 5%대의 강세 흐름을 나타냈습니다. 사조씨푸드는 3분기에 조업일수 감소로 영업이익이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9월달부터 조업일수가 늘어나면서 참치 획득량이 증가함에 따라 향후 4분기 실적 턴어라운드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사조씨푸드는 최근 1인가구 증가에 따른 수혜가 예상되고 있으며, 주가의 저평가 메리트도 시장에서 부각될 가능성이 높게 평가되기에 트레이딩 관점으로 접근하는 전략이 유효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다음 종목은 통신주입니다.

통신사들이 단말기 보조금을 차별적으로 지급했다는 이유로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이동통신3사에 대해 순차적으로 영업정지 처분과 과징금을 부과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러한 영향을 받으며 오늘 KT, SK텔레콤, 그리고 LG유플러스가 약세 흐름을 나타낸 모습입니다. 또한 통신주들은 높은 배당 매력도를 갖추고 있는 관계로 연초에 주가가 전통적으로 약세를 나타내는 성격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통신주들에 대해서는 보수적인 관점에서 관망하는 전략이 필요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마지막 종목은 음원주입니다.

음원주들이 내년 1월달부터 음원가격이 2배 정도 인상될 것이라는 소식에 강세를 나타냈습니다. 온라인 음원 서비스 멜론을 운영하는 로엔소리바다, KT뮤직이 오늘 상한가를 기록한 모습입니다. 음원주들은 음원가격 상승에 따른 매출 성장 효과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기에 앞으로 주가가 추가적인 상승세를 나타낼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현시점에서 매수 관점으로 접근하는 전략을 권합니다.

- 동영상 보기 -

- MBNGOLD 증권전문가 김성남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