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관찰] 한미약품 (128940) "실적 개선세 지속될 전망" <목표가 15만원>

▲이성웅 동양증권 연구원

한미약품은 일반적인 의약품 제조와 원료의약품 제조, 그리고 추가적으로 해외사업까지 영위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사업구조를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의약품 제조 자체는 한미약품이 담당하고 있으며, 원료의약품 제조는 한미정밀화학이, 해외사업은 중국에 법인을 두고 있는 북경한미약품유한공사에서 맡고 있습니다. 한미약품은 최근 북경한미약품유한공사를 통해서 3분기에 호실적을 기록했습니다. 한미약품은 제네릭 부문과 개량신약에 강자로 자리매김하면서 추가적인 실적 호조세를 나타낼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올해 전반적인 제약주들이 시장 대비 큰 폭의 상승 흐름을 나타냈습니다. 한미약품은 최근 6개월간 무려 60%의 주가 상승률을 기록했습니다. 외국인 중심의 매수세가 지속적으로 유입된 점이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 것으로 해석됩니다.
한미약품은 3분기에 해외사업의 호조세에 힘입어 183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습니다. 향후 4분기엔 영업이익이 19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실적 개선세는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한미약품은 그동안 주가가 큰 폭으로 상승한 만큼 현재는 조정 구간에서 움직이고 있는 모습입니다. 앞으로 주가의 2차 시세가 나타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매수 가능 가격은 113,500원, 목표가 기준으로는 150,000원, 손절가는 106,000원을 제시합니다. <증시 오늘과 내일>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