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은 토목, 건축, 플랜트 등의 종합건설업을 영위하는 건설사업과 석유화학제품을 생산하는 석유화학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최근 시장에서 경기민감주들의 주가 흐름이 긍정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대림산업도 강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대림산업은 앞으로 중국대륙 남부지역 도시화 프로젝트 진행에 대한 수혜를 얻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그동안 악재로 작용했던 오너 리스크도 이미 주가에 선반영되며 해소 국면으로 돌아선 상황이며, 향후 수주 모멘텀이 시장에서 부각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현시점에서 매수 관점으로 접근하는 전략이 유효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다음 종목은 두산인프라코어입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엔진, 건설기계, 공작기계, 공통부문으로 사업군이 구성되어 있는 업체입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건설기계 부문에 강점을 갖고 있는 업체로서 최근 중국 내수경기와 주택경기 활성화로 기계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앞으로 주가가 긍정적인 흐름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또한 그동안 두산인프라코어 주가의 발목을 잡았었던 자회사 밥캣이 최근 허리케인 샌디와 관련해 주택 수리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수혜를 얻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앞으로 다시 한번 시장의 부각을 받을 가능성이 높게 평가되기에, 현시점에서 매수 관점의 접근을 권합니다.

MBNGOLD 증권전문가 가의현, 최영동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