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관찰] 현대모비스 (012330) "실적 개선세 전망, 조정 이후 매수 관점 접근"

▲정승연 유진투자증권 연구원

현대모비스는 현대그룹차 3인방으로서 샤시모듈, 칵핏모듈, 프론트엔드모듈 등을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현대모비스는 그동안 환율과 연비 과장 문제로 인해 주가가 하락 패턴을 그렸습니다. 하지만 최근 중국과 미국시장에서의 자동차 판매 증가 소식에 따라 4분기에 실적 호조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되면서 현재 주가는 안정적인 흐름을 보이고 있는 모습입니다.
현대기아차의 글로벌 판매 호조에 힘입어 현대기아차를 주요 매출처로 확보하고 있는 현대모비스도 실적 개선세를 나타낼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비록 원화강세 요인은 실적에 큰 부담감으로 남아있지만, 시장의 현대모비스에 대한 관심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최근 전반적인 시장 분위기가 삼성전자현대차 등의 시가총액이 높은 비중 위주로 기관과 외국인들의 매수세가 몰려있기 때문에 연말 랠리가 가능할 것이라고 감안한다면 현대모비스의 향후 주가 흐름을 긍정적일 가능성이 높은 상황입니다. 원화강세와 엔화약세는 도요타와의 경쟁에 있어서 분명히 악재로 남아있는 상황이지만, 이 부분을 극복한다면 주가가 전고점인 32만원 수준까지 재상승할 가능성이 존재한다고 판단됩니다. 단기적으로 주가가 큰 폭으로 상승했기에, 선물옵션만기일이 지나 조정을 거친 이후 매수 관점으로 접근하는 전략이 유효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굿모닝 머니>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