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부터 사흘간 49개 세션 진행…IP확장·AI기술 ‘눈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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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개발자 콘퍼런스(NDC) 2025’에서 환영사 중인 넥슨 이정헌 대표 |
국내 대표 게임산업 지식 공유 행사 ‘넥슨 개발자 콘퍼런스(NDC)’가 24일 개막했다.
6년 만에 공개 오프라인 행사로 개막한 이번 ‘NDC 2025’는 지식재산권(IP) 확장과 기획·개발 노하우, 생성형 AI와 데이터 분석 등 총 10개 분야, 49개 세션이 마련됐다.
이날 현장에 나선 이정헌 넥슨(일본법인) 대표는 환영사를 통해 “게임은 누군가의 일상에게 기억이 되고 삶 속에서 오랜 가치로 남기도 한다”라며 “이 자리가 게임의 특별한 가치를 다시 되새기고 서로의 통찰을 나눌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24일부터 26일까지 사흘간 판교 넥슨 사옥 및 인근에서 열리는 올해 NDC는 넥슨코리아 빅게임본부를 총괄하는 박용현 부사장 겸
넥슨게임즈 대표의 기조강연으로 시작한다.
박 부사장은 ‘우리가 빅 게임을 만드는 이유’를 주제로 빠르게 변화하는 전 세계 게임시장에서 완성도 높은 대형 게임 개발의 전략적 중요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첫날에는 IP 확장, AI 등 다양한 주제의 강연이 마련됐다.
지난해 전 세계 축구 팬들의 로망을 실현한 ‘넥슨 아이콘 매치’의 팬 마케팅 전략을 공유하는 ‘넥슨 아이콘매치 포스트모템’, 넥슨의 대표 장수 게임 ‘메이플스토리’의 IP 활용 사례를 소개하는 ‘서브 컬처 강국 일본에서 탄생한 메이플 키노코짱’ 등이다.
또 ‘AI로 찾아가는 게임 흥행의 새로운 길 - 흥행 예측 AI 개발 활용 도전기’, ‘AI가 바꿀 게임의 미래 - 게임이 바꿀 AI의 미래’ 등의 인공지능 세션도 마련됐다.
이외에도 ‘퍼스트 디센던트 PC·콘솔 크로스 플랫폼 론칭 도전기’, ‘난다 고래? : 쓰론앤리버티의 움직이는 지형’, ‘대형 게임디자인조직, 어떻게 운영할까? AxE와 프라시아 전기로 보는 대규모 팀빌딩 비법’, ‘언리얼 Color Management와 HDR 톤매핑 개선 사례’, ‘캐릭터 커스터마이즈 UE5 뮤터블로 쉽게 개발하자!’, ‘승리의 여신: 니케의 성공적인 IP 구축기’, ‘캐치! 티니핑을 통해 배우는 IP 비즈니스 확장 전략’, ‘IP를 넘어 브랜드가 되기까지’ 등 개임개발과 IP 확장 등의 다양한 강연이 펼쳐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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