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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지역사무소 CS 담당자들이 전문 CS 교육을 받는 모습 [사진 = DL이앤씨] |
DL이앤씨가 최근 핵심 소비층으로 부상한 MZ세대와의 고객 맞춤형 응대 역량 강화에 나섰다.
DL이앤씨는 서울 종로구 돈의문 디타워 본사에서 각 지역사무소 고객서비스(
CS) 관리자를 대상으로 전문
CS 교육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DL이앤씨는 이번 교육에서 ▲고객·응대자 행동유형 진단 ▲유형별 특성 분석 및 발표 ▲민원 응대 시나리오 작성 등 실전 중심 교육을 통해 젊어진 고객 관점에서 소통하는 방법을 학습했다.
단순한 정보 전달보다는 고객 상황에 맞춘 ‘맞춤형 응대’ 및 ‘진정성 있는 태도’를 기반으로 한 소통 능력을 배양하는 데 집중했다.
DL이앤씨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변화하는 고객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마련한 자리”라며 “MZ세대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고객 응대를 통해
CS 품질을 고도화하고 고객 만족을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DL이앤씨는 2023년 건설 업계 최초로 대화형 인공지능(AI)인 챗GPT(ChatGPT) 기술을 적용한 고객 응대 관리시스템인 ‘디보이스(D-VOICE)’를 구축, 현재 영 중이다.
디보이스는 AI 기술을 활용해 고객과의 주요 상담 내용을 요약 및 분석하고 키워드별로 분류해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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