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기업 어썸아이티가 지난 달 26일 베트남 국가 스타트업 지원 센터(National Startup Support Center, NSSC)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오늘(4일) 밝혔습니다.
어썸아이티와 NSSC의 협약 내용은 베트남 내 에듀테크 분야의 발전과 SW교육 확산을 위해 '멘토링 및 교육 프로그램 제공', '투자자와 고객 연결을 위한 네트워킹', '코워킹스페이스와 시장정보 등 자원 활용 지원'과 '주요 행사 및 컨퍼런스 참여 지원' 등 어썸아이티가 베트남 현지에서 사업을 가속화하는데 필요한 지원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어썸아이티는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베트남 내 기술 개발과 함께 생산시설 마련 및 SW교육 확산을 위한 중장기 전략을 수립할 예정입니다.
특히, 현지에서 맞춤형 SW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베트남 청소년 및 교육기관과 협력해 디지털 기술 격차를 해소하는 데 주력할 계획입니다.다.
짱(TRANG) 어썸아이티 대표는 "이번 NSSC와의 협약은 어썸아이티가 베트남에서 기술 개발과 교육 혁신을 추진하는 데 중요한 이정표"라며 "NSSC의 네트워크와 자원을 적극 활용해 베트남 에듀테크 시장에서 혁신적인 변화를 이끌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협약에 함께 참여한 NSSC의 탕(Thang) 센터장은 "어썸아이티는 한국의 우수한 기술과 교육 경험을 베트남에 현지화할 수 있는 충분한 기술과 경험을 가진 에듀테크 기업"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어썸아이티가 베트남에 빠르게 안착하고, 베트남의 SW교육을 선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어썸아이티는 한국의 SW교육 선도 기업인 블루커뮤니케이션이 한국의 SW교육 사업을 통해 축적한 개술 개발 경험과 교육 사업 노하우를 동남아지역으로 확산하고자 베트남에 설립한 에듀테크 전문 기업입니다.
[ 이나연 기자 / nayeon@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