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를 발판 삼아 국내를 넘어 글로벌 무대로 활동 범위를 확대해 가는 브랜드들이 한자리에 모인 '2024-2025 스타브랜드 대상' 시상식이 열렸습니다.
이번 시상식은 올해와 내년을 대표할 브랜드 24개를 선정해 시상하는 자리로, 김명수 매경닷컴 대표이사와 임상균 매경비즈 닷컴 대표이사, 심사위원장인 김동훈 연세대 경영대학 교수, 그리고 수상 브랜드 담당자 등이 참석했습니다.
선정은 전문심사위원단이 분야별 조사를 바탕으로 소비자 대상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으며, 시장점유율 4위까지 소비자 조사를 거쳐 브랜드 충성도, 신뢰도, 만족도 등을 평가했습니다.
그 결과 TV 부문에서는
삼성전자가, 백화점 부문에서는 롯데백화점, 모바일뱅크 부문에서는 모아디지털뱅크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또, 프리미엄아파트 부문에서는 e편한세상, 통신멤버십엔 U+멤버십, 새벽 배송 부문에서는 오아시스마켓 등이 각각 수상했습니다.
임상균 매경비즈 닷컴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가슴으로 느껴 마음속에 남는 브랜드가 고객에게 평생 갈 것으로 본다"며 "이번에 수상한 브랜드들도 고객의 가슴에 남은, 또는 그 목표를 향해 달려가는 브랜드"라고 말했습니다.
▶ 인터뷰 : 임상균 / 매경비즈 닷컴 대표
- "(올해) 격동의 한 해를 보내셨습니다. 그래도 여기 수상 기업들께서는 탄탄한 브랜드가 있으셨기 때문에 새로운 도전을 이어가실 수 있지 않았을까. 소비자들이 머리로 기억하는 브랜드가 아니라 가슴속에 간직하는 브랜드를 만들어 가시길 기원드리겠습니다."
스타브랜드 대상은 매경미디어그룹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