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경제의 중심에서 분야별로 선도적인 역할을 해온 리더를 선별하고, 이들의 공을 널리 알리기 위한 '2024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시상식이 지난 22일 개최됐습니다.
이날 시상식에는 수상자를 비롯해 수상기업과 기관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습니다.
매경닷컴과 매경비즈는 지난 2개월여 간 국내 산업계와 학계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기술력신경영과 고객만족경영, 리더십경영 등 14개 부분에서 총 32명을 수상자로 선정했습니다.
그 결과 올해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에 최두영 에스티 회장과 고영준 아티잔그룹 대표, 김광열 영덕군 군수, 이권재 오산시 시장 등이 선정됐습니다.
김명수 매경닷컴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 32명은 불안한 글로벌 경제와 AI를 필두로 한 세상의 급변 속 혁신과 도전을 이어가신 분들"이라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경제발전에 기여하며 소외된 곳을 살펴주길 희망한다"고 말했했습니다.
▶ 인터뷰 : 김명수 / 매경닷컴 대표이사
- "각 분야에서 전문성뿐만 아니라 추진력, 쇄신 경영과 사회변화 습득, 소통 기술까지 갖춘 경영자, 지자체 단체장 여러분이 계셨기에 가능한 일입니다."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및 출판기념회와 선정식'은 매경닷컴과 매경비즈, 한국신문방송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매일경제신문, MBN이 후원하며 선정된 이들의 성공스토리는 '민들레 홀씨는 척박한 대지에도 꽃을 피운다'는 경영 사례집으로 만들어져 출간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