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스포츠 통합 데모데이 개최
|
2024 스포츠 통합 데모데이 개최 |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관하고 매경이코노미와 씨엔티테크가 주최하는 스포츠 기술창업 액셀러레이터 육성 지원 프로그램 ‘2024 스포츠 통합 데모데이’가 11월 20일 오전 10시 에피소드 신촌 369에서 열린다.
이날 행사는 씨엔티테크 ‘전화성의 CNTV’ 유튜브 채널에서 동시 생중계된다.
이번 행사는 스포츠 분야 유망 스타트업을 대중에 알리고, 이들의 성장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각 회사 사업을 소개하고 올해 달성한 성과 발표와 함께 투자 연계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기획됐다.
참가 기업은 ▲닷츠코퍼레이션 ▲디티플러스 ▲레이어코퍼레이션 ▲리조트피플 ▲모션케어컴퍼니 ▲브라이트랩 ▲브레이브컴퍼니 ▲브로코스 ▲스포위크 ▲어센트스포츠 ▲엠텔리 ▲이엑스헬스케어 ▲크리스틴컴퍼니 ▲플랜핏 ▲플레져 ▲홀리핏 ▲후에고 ▲펠로톤 ▲누지 ▲
대원넥스트 ▲랭킹피쉬 ▲리모 ▲리티브 ▲릴리즈 ▲스파인더 ▲에스피코리아 ▲에이아이굿윌보이스 ▲이지시크 ▲팀피에이치세븐 ▲하루하루움직임연구소 ▲딱플 ▲리브라이블리 ▲국클 등 총 33곳이다.
행사는 기업당 11분가량 대표자가 나와 회사에 대해 발표하고 질의응답을 받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심사위원 평가를 통해 우수 기업을 선정한다.
한쪽에서는 스타트업이 실제 투자자와 대면하는 멘토링 프로그램도 동시에 이뤄진다.
전화성 씨엔티테크 대표는 “이번 행사는 씨엔티테크가 쌓은 노하우와 차별화된 육성 전략을 통해 스타트업의 투자 연계와 성장 기회를 모색하는 자리”라며 “행사를 마친 뒤에도 참여 기업에 후속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스포츠 산업에서 자리매김할 스타트업을 지속해서 발굴하고 육성해 건강한 스타트업 생태계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관심있는 일반인은 행사 당일 오전 10시부터 씨엔티테크‘전화성의 CNTV’ 유튜브 채널 실시간 중계를 통해 정보를 접할 수 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