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찾는 MZ세대, 뷔페 선호…카드매출액 전년비 최고 30% 증가

외식 물가가 치솟자 '가성비'를 중시하는 20∼30대가 뷔페를 선호하는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BC카드는 2020∼2024년 국내 요식업종 가맹점에서 카드매출액은 연평균 1.1% 증가했지만, 매출건수는 1.6%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오늘(14일) 밝혔습니다.
반면 뷔페 업종은 매출액과 매출 건수가 연평균 8.9%, 10.2%씩 증가하면서 높은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특히 20대는 올해 뷔페업종에서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 증가율이 다른 연령대 대비 최대 2배 가까이 높은 30.2%를 기록했고, 30대도 21.2%로 뒤를 이었습니다.

[ 구민정 기자 / koo.minjung@mktv.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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