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에서 은행산업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오늘(26일) 밝혔습니다.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는 한국의 각 산업별 상품·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대표적 지수입니다.
신한은행은 2014년 이후 연속으로 11년 1위, 총 누적 21회 1위에 오른 바 있습니다.
신한은행은 ▲올바른 상품 판매문화 확립을 위한 금융소비자보호 활동 강화 ▲고객접점별 맞춤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한 전략 수립 및 서비스 품질 개선 ▲대기기간 증가에 따른 '고객응대 집중기간' 운영을 통한 대응체계 마련 ▲금융소외계층의 접근성 향상을 위한 상생금융 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통합금융 애플리케이션 '신한 슈퍼SOL'과 100% 환율우대와 해외결제·ATM인출 수수료 면제 및 전 세계 공항 라운지 이용이 가능한 'SOL트래블 체크카드' 등도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의 실천으로 신한은행이 고객의 자긍심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진현진 기자 / 2jin@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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