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금리 시대가 막을 내리고 금리 인하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부동산 주식회사 '리츠'이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습니다. 리츠는 다수의 소액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아 부동산에 투자한 뒤 수익을 투자자에게 배분하는 형태로 이뤄져 '부동산 간접투자기구'로 불리기도 합니다.
서울 등 수도권의 집값은 여전히 오르고 있지만, 지방의 부동산 시장은 여전히 침체기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침체된 지방 부동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미분양 CR(기업구조조정)리츠를 출시합니다.
정부는 CR리츠가 미분양 주택을 임대 운영하는 동안 취득세·종부세와 같은 세제지원을 실시해 사업성을 확보할 방침입니다.
매일경제TV<경제 토크쇼 '픽'>에서는 이렇게 우리의 삶과 밀접한 경제 이슈를 '픽'해 각종 데이터를 기반해 그래'픽'을 적극 활용함으로써 시청자들이 복잡한 경제 이슈를 더욱 쉽고 명확하게 전달하고자 합니다.
MC를 맡은 경제 길잡이 이재용 아나운서의 편안한 진행과 전문가들의 날카로운 분석, 남다른 시선을 가진 기자들의 발 빠른 취재로 경제 이슈를 흥미롭게 풀어냅니다.
오는 13일 금요일 방송에서는 부동산 리츠에 대해 정부의 활성화 방안은 무엇인지, 리츠를 어떻게 활용해 수익을 낼 수 있을지에 대한 궁금증들을 전문가들과 함께 자세히 들여다봅니다.
그래픽으로 쉽게 만나는 경제,<경제 토크쇼 '픽'>은 매주 금요일 저녁 6시 30분 매일경제TV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