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는 자사 얼음정수기가 국내 얼음정수기 제품 중 가장 많은 항목의 정수 성능 인증을 확보하고 있다고 오늘(22일) 밝혔습니다.
제품 기술력에 국내외 인증을 통해 품질 신뢰도를 높여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이끌어 냈습니다.
코웨이 AIS 3.0은 국내외 공인 기관으로부터 총 104개 항목의 정수 성능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이는 국내 얼음 정수기 중 최다 인증 항목으로 △국내 KC인증 47개 항목 △정수기 국제 인증기관 미국수질협회 WQA 인증 79개 항목 등 바이러스, 박테리아부터 환경호르몬까지 다양한 유해물질에 제거 성능을 인정받았습니다.
또한 아이콘 얼음정수기 역시 국내외 인증을 통해 미세플라스틱, 중금속 등 총 97종에 달하는 항목의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코웨이는 해외 인증 획득에 많은 비용과 시간이 소요됨에도 불구하고 지속 확대하고 있습니다.
코웨이는 지난 2008년 업계 최초로 정수기 국제 인증 기관인 '미국수질협회 WQA(Water Quality Association)'로부터 글로벌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미국수질협회(WQA)에서는 정수 성능은 물론이고 물이 닿는 모든 부품에서 약 200가지의 유해, 독성물질 불검출에 대한 안전성과 제품의 구조적 완전성 시험까지 까다로운 테스트를 거쳐 골드실(Gold Seal) 마크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코웨이는 미국수질협회(WQA)로부터 현재까지 80개 이상 제품에 대해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이 역시 국내 정수기 업계에서 가장 많은 수량입니다.
코웨이는 주요 제품에 대해 지속적으로 WQA 인증을 통해 국제적 기준의 신뢰도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또한
코웨이는 국내 KC인증에서도 정수기가 반드시 갖추어야 하는 의무 항목(일반정수성능) 외에도 자발적으로 유해물질 제거 성능을 평가받는 선택정수성능에서도 필터 방식에 따라 최대 41종의 정수 성능 검증을 받고 있습니다.
코웨이 관계자는 "
코웨이가 정수기 시장 부동의 1위를 유지하고 있는 비결은 정수기의 가장 중요한 본질인 깨끗하고 안전한 음용수를 제공하기 위해 필터 기술 개발에 집중하고 국내외 공인기관 인증을 통해 소비자 신뢰를 확보한 덕분"이라며 "정수기 업계를 선도하는 원조기업으로서
코웨이 정수기가 가장 완벽한 정수기의 기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