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안타증권, 상반기 리테일 펀드 1조4천584억 판매…반기 최대 실적

유안타증권이 오늘(15일) 올해 상반기 지점 소매영업을 통해 총 1조 4천584억 원의 펀드를 판매(MMF 제외)해 2014년 10월 유안타증권 출범 후 반기 기준으로 최대 펀드판매 성과를 달성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공모주펀드 시장에서 상반기에만 7천700억 원의 펀드를 판매해 누적 잔고 약 1조 6천억 원을 달성했습니다.

유안타증권은 "본사 상품전략본부와 리테일전략본부 간 협업을 기반으로, '공모주+알파전략'의 공모주펀드를 엄선해 적극 제공한데다 탄탄한 리테일 고객층을 보유한 영업점 PB들의 축적된 펀드판매 노하우에 힘입은 바 크다"고 설명했습니다.

유안타증권은 IPO펀드 파트를 신설해 차별화한 정보를 영업직원에게 제공하며 고객들의 관심을 이끌어냈고, '금융상품 트렌드 회의', '수요지식회' 등 본사와 지점 간 소통을 강화했습니다.

또 공모주펀드 유형 내에서도 국채, 채무조정채권, 수익차등형 등 다양한 전략과 구조의 상품을 제공해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킨 것도 주효했다고 해석했습니다.

또 금리인하 시기 단기투자 목적 자금을 가진 신규 및 휴면 고객들에게 투자 부담이 적은 초단기 채권형펀드도 4천400억 원 가량 판매했습니다.

뤄즈펑 유안타증권 대표이사는 "국내 펀드 시장이 침체된 가운데 거둔 성과라 더 값지다"며 "앞으로도 시장 트렌드와 고객 수요에 적합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해외 공모주까지 투자 라인업을 확대하고, 해외 대체자산군 등의 공급도 강화하는 등 유안타증권만의 차별화한 상품으로 고객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함으로써 고객 자산이 양적, 질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이정호 기자 / lee.jeongho@mktv.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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