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장(사장)이 16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린'밀라노 디자인 위크 2024'에서 LG 빌트인 가전을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LG전자가 2027년까지 글로벌 빌트인 사업에서 매출 1조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공개했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장(사장)은 16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디자인 전시회 '밀라노 디자인 위크 2024'에서 기자들과 만나 "3년 내에 빌트인 사업을 조 단위로 만들어서 또 하나의 성장동력으로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빌트인 본고장이라고 할 수 있는 유럽 시장은 인공지능(AI) 기능으로 더 편리한 제품들이 등장하면서 올해 또 한번의 성장 모멘텀을 맞았다"며 "1조원 달성은 현 수준의 두 배 이상으로 성장시킨다는 의미"라고 덧붙였다.


류 본부장은 "2018년 유럽 시장에 진출한 이후 과감한 선행 투자와 시장 조사를 통해 유럽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차별화된 기능을 탑재한 제품들을 계속해서 출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공감지능의 AI 가전과 혁신적인 현지 맞춤형 신제품으로 빌트인 포트폴리오를 강화함으로써 더욱 다양한 고객에게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며 유럽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다.


LG전자는 빌트인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유럽 시장에서 신제품을 내놓고 적극 나섰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유럽 빌트인 시장은 지난해 기준 212억달러 규모로 글로벌 시장의 42%에 이른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화구 위치에 구애받지 않고 인덕션 상판 어디에나 냄비를 올려도 조리할 수 있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프리존 인덕션(36인치)을 최초로 공개했다.

작은 모카포트나 소스팬부터 큰 파에야팬까지 다양한 크기와 형태의 조리 기구를 사용하는 유럽 식문화를 반영한 제품이다.

특히 AI가 음식의 끓는 정도를 파악하고 예측해 물이나 수프, 소스 등이 넘치는 것을 막아주는 '끓음알람' 기능이 강점이다.

조리 기구의 온도를 감지해 자동으로 온도를 조절해주는 방식이다.

또 조리 중 냄비를 옮겨도 냄비의 재질이나 이전 가열 강도 등을 스스로 알아채 기존 설정 그대로 요리를 이어갈 수 있는 자동 추적 기능을 갖췄다.


'고메(Gourmet) AI'를 적용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오븐(24인치) 신제품도 유럽 시장에 첫선을 보인다.

오븐 내부 AI 카메라가 재료를 식별해 130개 이상의 다양한 요리법을 추천하고 최적화된 설정을 제안하는 제품이다.

'LG 씽큐(ThinQ)'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조리 과정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영상이나 사진으로도 촬영할 수 있다.

[밀라노 오찬종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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