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김치찌개라면’이 출시 하루 만에 3만개가 팔려나가며 대박 조짐을 보이고 있다.

편의점 CU는 한국의 대표적인 음식인 김치를 메인으로 더본코리아 백종원 대표와 함께 레시피를 개발해 차별화 상품을 만들었다.


10일 BGF리테일에 따르면 CU의 백종원 김치찌개라면(2200원)은 빽국 김치 토핑 중 김치가 62%나 들어가 김치찌개의 깊은 맛을 구현했다.

꼬들한 사리면으로 라면 특유의 쫄깃한 식감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CU는 도시락을 시작으로 백종원 대표와 꾸준히 편의점 차별화 상품을 출시해왔다.

최근에는 라면으로도 그 영역을 확대 중이다.

백종원 김치찌개라면 역시 지난해 1월 출시한 백종원 고기짬뽕에 이어 CU가 백종원 대표와 협업한 두 번째 상품이다.


CU 백종원 김치찌개라면
백종원 고기짬뽕 역시 당시 하루 평균 3만 개 이상 판매되며 출시 한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했다.

해당 상품은 CU의 차별화 라면에서 전체 매출 60%를 차지하며 전체 컵라면 매출에서도 기존 NB 제품을 제치고 매출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최근 런치플레이션 등의 영향으로 편의점 라면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CU의 최근 3년간 라면의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을 보면, 2021년 8.6%, 2022년 25.6%, 2023년 23.7%로 매년 큰 폭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CU는 지난해 12월 서울 마포구 홍대에 문을 연 라면 특화 편의점인 ‘라면 라이브러리’는 외국인 관광객들 사이에서 핫플레이스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해당 점포는 국내외 인기 라면 총 230여 종을 총망라 해 놨으며 컵라면 모형 시식대, 즉석 라면 조리기 등을 설치해 이목을 끌고 있다.


라면 라이브러리는 라면 매출의 65%를 외국인들이 차지하고 있으며 하루 평균 500여 개의 라면이 팔린다.

전체 라면 매출에서 봉지라면이 73%, 컵라면이 27%로 일반 점포와 정반대의 매출 양상을 보이는 것도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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