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 막고 폰 빼앗아”...뉴진스, 대만 ‘민폐 촬영’ 논란에 입 열었다

뉴진스 대만 촬영 현장.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그룹 뉴진스가 대만에서 무허가로 촬영을 하며 시민들에게 민폐를 끼쳤다는 논란이 불거진 가운데, 소속사가 이를 부인했다.


뉴진스 소속사 어도어 관계자는 2일 매일경제 스타투데이에 “현재 온라인에 떠도는 내용은 사실이 아니다”라며 “당사는 대만의 시청, 경찰 등으로부터 공식 촬영 허가를 받았고, 촬영 허가를 받은 범위 내에서 촬영을 진행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당시 현장 스태프들이 사진을 찍지 말아달라는 피켓을 들고 있었으나, 촬영 통제 구역에서 사진을 찍는 분들이 있었다.

이 경우 현장에서 정중히 사진 삭제를 요청했고 모두 협조적으로 응해주셨다.

당시 촬영 현장에서 고성이 오가거나 무례하게 대한 경우는 전혀 없었다”라고 강조했다.


뉴진스. 사진l어도어
앞서 1일 대만 매체 이티투데이는 뉴진스가 지난달 30일 타이완 타이베이 거리에서 도로를 막고 무허가 뮤직비디오 촬영을 진행했다고 보도했다.

한 누리꾼은 “근처에 행인들이 사진을 찍으면 직원들이 휴대전화를 하나하나 확인했다”며 “횡단보도에서 촬영하는 장면에서는 길을 건너려는 사람들에게 돌아가라고 요청했다”고 비판하기도 했다.


이에 논란이 일었으나, 어도어 측은 해당 보도가 사실무근이라고 즉각 반박했다.

이후 의혹을 최초 보도한 이티투데이 역시 ‘뉴진스 측이 대만 측에 통행권을 신청해 촬영을 진행했다’라는 내용을 기사에 추가하며 논란은 해프닝으로 마무리됐다.


한편 뉴진스는 오는 5월 24일과 6월 21일 한국과 일본에서 각각 신보를 발매, 양국을 오가며 활동할 예정이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