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는 남자와 감히”…여동생 살해장면 촬영한 오빠, 파키스탄 ‘발칵’

파키스탄에서 자기 누이를 일명 ‘명예 살인’ 하는 장면을 촬영한 뒤 이를 소셜미디어(SNS)에 올린 이들이 경찰에 붙잡혀 충격을 주고 있다.

[사진출처 = 파키스탄 투데이]

파키스탄에서 자기 누이를 일명 ‘명예 살인’ 하는 장면을 촬영한 뒤 이를 소셜미디어(SNS)에 올린 이들이 경찰에 붙잡혀 충격을 주고 있다고 AFP통신이 지난달 3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통신에 따르면 파키스탄 펀자브주 토바 텍 싱 마을에 사는 22세 여성 마리아 비비는 지난달 17일 남매인 무하마드 파이살에 의해 교살당했다.


사건 당시 그의 아버지 압둘 사타르는 이를 지켜보고 있었다.

또 다른 남자 형제인 셰바즈는 이 장면을 찍었다.

셰바즈는 촬영한 영상을 SNS에 올렸고 해당 영상은 빠르게 확산하며 공분을 샀다.


이에 수사에 나선 경찰은 비비가 자연사했다는 가족의 주장과 달리 살해됐다고 판단, 지난달 30일 관련 가족 용의자들을 체포했다.


사건 주범인 파이살은 경찰 조사에서 “비비가 신원을 알 수 없는 남성과 여러 차례 영상 통화하는 것을 목격했다”고 진술했다.


이에 경찰은 이번 사건이 명예 사린의 모든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봤다.

이 사건의 실체가 알려지자 온라인에서는 ‘끔찍한 일’이라며 비판의 목소리가 쏟아지고 있다.


SNS에서 네티즌들은 “그들을 공개적으로 처벌해야 한다” 비판했다.

파키스탄 등 남아시아 이슬람권에서는 집안 명예를 실추시켰다는 이유로 가족 구성원이 여성을 살해하는 일이 자주 발생한다.


파키스탄 정부는 명예살인을 방지하기 위해 2016년 이에 대한 처벌을 강화했으나 여전히 없어지지 않고 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