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가 데이터 애널리틱스를 기반으로 한국 리츠의 모든 내용을 담은 '리츠 정보시스템'을 오늘(17일) 공개했습니다.
상업용 부동산 전문 기사와 데이터 애널리틱스 플랫폼을 제공하는 SPI는 2021년 론칭 이후 국내 상업용 부동산 전문 콘텐츠를 제공해왔습니다.
또한 2023년 4월 서비스 리뉴얼을 통해 리츠 정보시스템, 사모펀드 정보시스템, 딜 정보시스템 등 상업용 부동산 데이터 애널리틱스 서비스를 추가했습니다.
이 중 SPI 리츠 정보시스템은 특허 등록 기술("리츠가치평가 데이터를 제공하는 방법 및 서버")을 기반으로 한국 리츠의 실시간 데이터를 제공해온 바 있습니다.
SPI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해당 서비스를 더욱 강화했다고 밝혔습니다.
기존 유료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제공하던 서비스를 전면 무료화하여 보다 많은 잠재 투자자들이 올바른 시장 정보를 파악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SPI가 론칭한 리츠 정보시스템은 국내 상장 리츠 투자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입니다.
기본적인 실시간 대시 보드와 각 리츠의 요약 정보, 자산 정보 및 구성, 배당금, 수익률, 재무, 공시자료 등 상세 정보를 제공합니다.
더불어 리츠 보유 자산의 주요 임차인, 배당수익률 및 배당 시기, 차입구조, 주식의 PBR 및 PER에 대응되는 리츠 가치평가지표인 P/NAV 및 P/FFO 등의 정보를 함께 공개합니다.
[조문경 기자 / sally3923@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