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이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1천12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5.1% 늘었다고 오늘(14일) 밝혔습니다.
매출은 7천139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3.8% 증가했습니다.
상반기 누적 매출액은 1조 3천777억 원, 영업이익은 2천114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6%, 6.6% 성장했습니다.
한국 법인의 상반기 매출액은 16.4% 성장한 5천214억 원, 영업이익은 17.5% 성장한 818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스낵, 파이, 비스킷, 젤리 등 전 카테고리에서 시장점유율이 높아진 결과로 풀이됩니다.
중국 법인의 상반기 매출액은 1.2% 감소한 5천616억 원, 영업이익은 5.0% 성장한 895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최대 성수기인 춘절 명절이 작년보다 열흘가량 빨라짐에 따라 1분기에는 매출액이 소폭 감소했지만, 젤리, 감자스낵 등 매출 확대에 힘입어 2분기부터 두 자릿수 성장세로 전환했다고 사측은 설명했습니다.
베트남 법인의 상반기 매출액은 2.7% 성장한 2천10억 원, 영업이익은 9.6% 감소한 300억 원으로 집계됐습니다.
또한 러시아 법인의 상반기 매출액은 26.6% 늘어난 998억 원, 영업이익은 37.6% 증가한 160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하반기 법인별 상황을 반영한 제품 운영 및 영업 전략을 추진하겠다"며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국내외 시장 수요 증대에 적극 대응하며 건강한 성장의 기반을 다져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구민정 기자 / koo.minjung@mktv.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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