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과
롯데케미칼, 롯데벤처스가 '2023 LETS(Lotte Eco Tech Solutions:롯데 에코테크 솔루션즈) GO! 공모전'을 공동 개최한다고 오늘(21일) 밝혔습니다.
공모전 서류 접수는 6월 20일부터 8월 4일까지 진행하며, 기술혁신에 관심 있는 국내 기업은 롯데벤처스 홈페이지를 통해 기술 소개서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모집 분야는 ▲에너지 ▲친환경 ▲미래기술로, 8월 서류 평가를 통해 15개 기술을 선정하고, 9월 발표평가를 거쳐 9월 말 최종 순위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실용화 단계에 접어든 기술 이외에도 아이디어 중심의 기술을 따로 평가하기 위한 '크리에이티브부문'을 신설했습니다.
경쟁력 있는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지만 실체화가 어려운 기술을 가진 기업과의 공동연구를 통한 기술 구현으로 오픈 이노베이션을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롯데건설 측은 기대하고 있습니다.
서류평가를 통과한 15개 기술에 대해 대상부터 장려상까지 총 9천만 원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며, 선정된 우수기업(대상~동상)에는 롯데건설 및
롯데케미칼과의 공동연구, 롯데건설의 테스트베드 현장 제공과 파트너사 등록, 투자 기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올해는 모집 분야를 대폭 확대한 만큼 다양하고 경쟁력 있는 기술을 가진 기업들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신사업 발굴을 위한 창구로 이러한 공모전을 적극 활용하고자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 현연수 기자 / ephalon@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