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이 제작한 2030 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유지 홍보 영상 2개 시리즈가 글로벌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고 오늘(19일) 밝혔습니다.
현대차에 따르면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영상 2개 시리즈 총 37편의 조회수는 지난 18일 1억뷰를 기록했습니다.
첫 영상을 게시한 지 약 석달 만입니다.
1차 시리즈 '부산 시민들이 초대합니다'는 19편, 2차 시리즈 '부산은 준비되었습니다'는 18편으로 구성됐습니다.
두 시리즈 조회수 1억 115만회 중 해외 조회수는 7천44만회로 해외 비중이 70%가량 차지했습니다.
숏폼 영상 35개를 포함한 37편의 영상의 '좋아요' 개수는 11만1천개에 달했고 댓글은 1만2천여개, 영상 공유는 7천500만회를 기록했습니다.
권역별로 보면 조회수 상위 10개국 중 중남미가 4개국, 유럽 4개국, 아프리카 2개국을 차지했습니다.
현대차그룹은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영상에 대한 글로벌 관심이 현지시간 20~21일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제172차 국제박람회기구(BIE) 총회에서 부산 유치에 대한 긍정적 공감대 형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172차 총회는 부산 등 후보 도시들에 대한 BIE 현지 실사 결과 보고서가 회람되고, 4차 경쟁 프레젠테이션과 유치 후보국 공식 리셉션이 진행되는 등 2030 세계박람회 유치전의 분수령이 될 전망입니다.
[ 이유진 기자 / ses@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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