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안전·불편사항 민원 창구 ‘일사천리 순천’ 호응 급상승

순천시의 민원을 접수·처리하는 카톡채널 ‘일사천리 순천’이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사진제공=순천시) 순천시 생활민원 일사천리

‘일사천리 순천’은 카카오톡 대화를 통해 도로 파손과 가로등 고장 등의 생활안전 및 불편사항을 접수하면 해당 내용이 시 담당부서에 전달되는 시스템입니다. 처리계획과 결과 또한 실시간으로 답변됩니다.

담당부서는 단순 민원이나 궁금증은 바로 답변하고 시간이 소요되는 민원 사항은 진행 과정을 안내합니다. 결과에 대해서는 완료 사진을 첨부해 민원인에게 통보합니다.

서비스는 카카오톡 채널에서 ‘일사천리 순천’을 검색한 뒤 친구 추가를 하면 누구나 이용 가능합니다.

현재 가입자 수는 2703명으로 올해 들어 두 달 동안 불법 광고물 신고, 상·하수도 관련, 공원 시설 보수, 도로·교통 민원, 기타생활불편 신고 등 총 270건의 민원 사항을 처리했으며, 연말까지 가입자 수 5000명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서비스를 이용한 민원인들은 “제보한 민원 사항에 대해 말 그대로 일사천리로 해결되어 정말 감사하다”, “전화 한 통 하지 않고 카톡으로 궁금증을 해결하게 되어 정말 편리하다” 등의 후기를 남긴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시민의 입장에서는 민원 사항을 처리하는 부서와 전화번호를 찾는 것도 어려울 수 있다”며 “스마트한 시대에 맞게 누구나 접근하기 쉬운 스마트폰 클릭 한 번으로 민원 접수와 해결 과정을 공유하고 이런 작은 부분 하나하나가 일류순천으로 도약하는 시민중심의 도시를 만들어 가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전했습니다.

순천시는 앞으로도 ‘일사천리 순천’의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홍보활동과 시정 소식 등을 수시로 게시해 시민들의 궁금 사항을 신속하게 해결해 나갈 계획입니다.

문경화 기자 [988810@hanmail.net]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