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산의 '가경 아이파크5단지' 오는 28일 입주…"대형 브랜드 타운 조성"

청주 가경 아이파크5단지 전경[사진 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은 충북 청주의 대형 브랜드타운 아파트인 가경 아이파크 5단지가 오는 28일부터 입주를 시작한다고 오늘(24일) 밝혔습니다.

가경 아이파크 5단지는 생활을 한층 편리하게 만들 HDC현대산업개발의 다양한 스마트 기술이 적용됐습니다.

가경 아이파크 5단지에 적용된 HDC IoT 시스템은 세대 관리부터 공동현관의 비접촉식 출입까지 생활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제공합니다.

아울러 스마트 기술을 활용한 비접촉·비대면 서비스도 장점으로 꼽힙니다.

스마트폰에 앱만 설치하면 터치 없이도 공동현관을 출입하고 엘리베이터를 자동 호출할 수 있으며, 주차된 차량의 위치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택배 도착 알림을 제공하는 스마트 우편함을 통해 택배기사와 입주민의 직접적인 대면 없이 안전하게 우편물을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아울러 가경 아이파크 5단지에는 스마트 기술 외에도 다양한 특화설계가 적용됐다고 회사는 설명했습니다.

. HDC현대산업개발은 가경 아이파크 5단지 외벽에 청주의 상징인 '직지'를 형상화한 측벽 패턴과 조명을 설치했으며 단지 내에 생태연못과 더불어 잔디광장 등에도 다양한 수경시설도 조성했습니다.

가경 아이파크 5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8개 동 925가구 규모로 공급됐습니다.

이번 가경 아이파크 5단지 준공으로, 청주 가경 아이파크는 이미 입주를 마친 1~4단지까지 포함해 총 3천678가구의 브랜드 타운으로 확장됐습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이후에도 가경 아이파크를 추가로 공급해 청주를 대표하는 브랜드 타운으로 만들어간다는 계획입니다.

올해 하반기에는 6단지 분양이 예정됐고, 이후 7, 8단지도 순차적으로 공급할 예정입니다.

[ 김두현 기자 / kim.doohyeon@mktv.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