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17일 '갤럭시 S23' 시리즈를 전세계 주요 국가에 본격 출시합니다.
삼성전자는 한국, 미국, 영국, 프랑스, 호주, 두바이 등 55개국을 시작으로 총 130여개국에서 순차적으로 이 제품을 출시할 계획입니다.
갤럭시 S23 시리즈는 2억 화소 카메라의 '울트라' 제품과 'S23+', 'S23' 모델 모두가 '나이토그래피' 등 혁신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또 전 모델이 갤럭시용 스냅드래곤8 2세대를 탑재해 모바일 게이밍 성능을 강화했습니다.
갤럭시 S23 시리즈는 국내 사전판매에서 7일 동안 109만대를 기록하며 지난해 갤럭시 S22 시리즈가 기록한 역대 사전 판매 기록(101만7천대)를 1년만에 갈아치웠습니다.
삼성전자는 전세계 소비자들이 갤럭시 S23 시리즈의 다양한 혁신 기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갤럭시 익스피리언스 스페이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체험관은 갤럭시 언팩이 진행된 미국 샌프란시스코와 영국 런던, 프랑스 파리, 싱가포르, 두바이 등 전세계 19개국 24개 도시에서 이달 말까지 운영될 예정입니다.
국내에서는 서울 성수·홍대·연남 일대에서 '갤럭시 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MX사업부 노태문 사장은 "
삼성전자는 자유롭고 창의적으로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구를 주목한다"며 "갤럭시 S23 시리즈의 시장 초기 반응으로 갤럭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강한 신뢰를 확인했고, 앞으로도 혁신과 지속가능성에 기반한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고진경 기자 / jkkoh@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